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진 여행지 추천(삽교호, 아미미술관, 왜목마을)

by 수박먹자 2024. 5. 21.
반응형

 충청남도에 위치한 당진은 아산, 서산, 예산, 경기도 화성시와 평택시와 마주하여 주말에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서해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고,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왜목마을이 유명합니다. 또한 폐교를 아름다운 미술관으로 탈바꿈시킨 아미 미술관은 SNS에서도 핫한 여행지입니다.
 경기도 평택과 마주하는 삽교호는 주변에 칼국수, 조개구이 같은 먹거리가 다양하고 작은 놀이동산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본 글에서는 당진의 삽교호, 아미 미술관, 왜목마을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진 여행지 추천(삽교호, 아미미술관, 왜목마을)
당진 여행지 추천(삽교호, 아미미술관, 왜목마을)

 

당진 삽교호

삽교호는 당진과 아산을 가로지르는 대형 인공호수입니다. 
삽교호에는 작은 놀이동산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관람차가 유명합니다. 대관람차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경치는 아주 아름답습니다. 근처에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도 판매하고 있으며, 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식당과 카페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삽교호는 낚시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낚시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호수에서는 카약, 제트스키 등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활동적인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시설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삽교호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열리며,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진에서의 하루 여행은 삽교호를 중심으로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일찍 삽교호에 도착해 산책을 즐기고, 놀이동산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오후에는 낚시나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저녁에는 호수 주변의 식당에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며 마무리하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당진 아미 미술관

 당진 아미 미술관은 폐교된 (구)유동초등학교를 활용해 만든 시립미술관으로, 전통문화 유산과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사라져가는 현 상황에서 지역의 건축, 문화, 풍속, 생활상을 훼손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개방하는 생태미술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명칭에 담긴 의미도 좋습니다. 아미의 의미는 산의 능성이 여인의 아름다운 눈썹을 닮아 명칭된 아미산 자랑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미(ami:친구)는 친구처럼 가깝고 친근한 미술관이라는 의미를 내포합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을 담고 있으면서도 친근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아미미술관은 실내, 야외 전시장으로 나뉘어있습니다. 특히 야외전시장은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며 야외 조각 및 설치 미술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구실에는 2000여권의 일반 교양서적과 미술서적, 철학 및 종교서적을 비치하고, 200여점의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아미미술관은 시기에 따라 전시 작품이 변경되기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방문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자연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00~18:00이며, 입장 마감시간은 17:30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청소년과 70세경로 등은 5,000원입니다.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상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진 왜목마을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에 위치한 왜목마을은 해맞이축제, 해수욕장으로 유명합니다. 이 왜목마을은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매년 방문객들이 찾아옵니다. 


 왜목마을에서 유명한 축제는 해돋이축제입니다. 매년 12월 31일에서 다음 해 1월 1일까지 진행되는 해돋이 축제는 일몰 감상을 시작으로 관광객 노래자랑, 라이브 콘서트,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후 1월 1일 아침에는 무료 떡국 나눔 행사가 열립니다. 장고항의 노적봉 남근 바위 사이로 해가 떠오르면 한 폭의 동양화 같은 아름다운 일몰 자태가 보여집니다. 이 곳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이자 수많은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합니다.


 다음으로 왜목마을 해수욕장은 모래사장과 갯바위 덕분에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갯바위 낚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갯벌체험도 가능한데 왜목마을해수욕장 인근 편의점이나 왜목마을체험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물때를 확인해야 하므로 왜목마을 홈페이지에서 [물때보기]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왜목마을에서는 이 외에도 요트세계일주홍보전시관, 장고항, 석문체육공원을 감상할 수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